안녕하세요. 아둥이바둥이 입니다. 오늘은 혹시 모를 위협적인 상황에서 꼭 잊지 말아야 할 자기 방어법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원제는 여성들이 알아야 할 7가지 자기 방어 기술입니다.) 여성들에게만 국한될 건 아니라 생각해요. 남녀노소 모두 괴한에게 위협받는 상황이라면 모두 알아두면 좋겠죠? 이런 상황은 절대 일어나서는 안 되겠지만, 항상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야 하잖아요! 꼭 한 번쯤은 알고 기억하고 있으면 좋을 정보들이니 두고두고 챙겨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1. 꼭 기억해둬야할 급소 부위
급소는 사람의 신체 중 신경이 가장 예민한 부분이라 해요. 밖으로부터 작은 자극만 받아도 신체 생리기능에 큰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는 굉장히 많은 급소가 있는데, 위 6군데만이라도 제대로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대로만 알고 있다면 한 순간에 상대방을 제압할 수도 있어요.
혹시 급소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이 있을까 해 이 사진도 함께 올렸어요.
2.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 3가지
첫 번째 손가락을 좌우 뒤쪽으로 사정 없이 꺾어줘야 해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앞으로는 아니에요, 그건 안 아파요. 물론 쉽지 않다는 것 알아요ㅠㅠ 체격, 힘의 차이가 나서 어려울 수도 있다는 건 알지만 살아야 되니 무슨 방법이든 써야 할 테니 꼭 기억해주셔야 해요. 두 번째는 목젖을 가격하는 건데요. 이 때도 사정없이 주먹으로 갈겨주세요! 사진에는 중지 손가락으로 누르는 것처럼 보이는데, 언제 중지로 정확하게 누를 수 있겠어요. 그냥 기억해야 할 건 목젖 부분 사정없이 때리기.
세 번째는 설명이 필요 없는 부분인데요. 사실 불쾌하실 수도 있겠지만, 낭심을 날려줘야 시간을 가장 오래 벌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다른 건 잊을 수 있는데, 이건 잊으시면 안돼요. 정말이에요!
3. 정면에서 잡혔을 때
정면에서 잡혔는데, 손도 쓸 방법이 없을 때입니다. 이 때는 일단 두 팔을 골반 앞으로 땡긴 다음 주먹을 쥡니다.(신속해야 해요.) 그러면 공간이 생길 것이고, 이때 허리 반동을 주며 또 사정없이 헤드샷을 날려줍니다! 괴한과의 거리가 생겼을 때 다시 사타구니 쪽을 가격!! 이건 원투 펀치를 제대로 날려줘야 해요.
정면에서 잡혔지만 손을 사용할 수 있을 때, 한쪽 손으로는 중심을 무너뜨리면서 반대쪽 손바닥을 턱을 들쳐 올려줍니다. 서로 정신이 없는 상태니 다시 한번 사타구니 쪽을 뽝! 가격해주세요.
4. 손이 잡혔을 때 푸는 방법
이 번에도 굉장히 신속해야 해요. 잡힌 손을 자신의 몸안 쪽으로 돌리면서 괴한의 손바닥이 위를 바라보게 만들어주세요. 그러면 틈이 생기면서 그대로 힘 있게 팔을 올려 빼주셔야 해요. 또 이 상황은 대부분 괴한이 자기 쪽으로 끌고 있는 상황이니 오히려 그쪽으로 갑작스럽게 끌려가 주면서 위의 손목 빼는 방법을 쓰시면 효과 있을 거예요.
5. 뒤에서 잡았을 때
뒤에서 잡았을 때도 신속하게 허리 반동을 이용해 머리를 받아주셔요. 그러면 괴한은 고개를 앞으로 숙이거나 뒤로 중심을 잃게 되는데, 빠르게 몸을 굽혀 괴한의 다리를 당겨주세요. 그리고 그다음은 아시죠? 넘어진 상태에서 낭심이나 머리를 빠악! 가 해주셔야 해요.
6. 옆에서 잡았을 때
이건 격투기에서도 많이 보셨을 것 같아요. 엘보우. 선수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굉장히 타격감도 좋고, 괴한에게 기습적으로 치명상을 입힐 수 있거든요. 역시 이번에도 신속하게 파악! 생각해보니 다들 회사에서 싫어하는 상사에게 엘보우 날리고 싶었던 적 있으시잖아요. 이 때도 정말 순간적인 스피드가 중요해요. 팔꿈치로 턱이나 코, 얼굴을 가격해주시고 마지막 명치나 복부를 가격해주신 다음 빨리 달아나세요.
7. 벽에 몰렸을 때
벽에 몰렸을 때 역시 가장 효과적인 건 턱이나 코, 목을 가격해주시는 거예요.
오늘 알아본 7가지 자기 방어 기술은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필살기라 생각하고 꼭 기억해주시면 좋겠고, 연습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그런 상황을 겪게 되면 정말 아무것도 못할 수도 있어요. 몸이 말을 듣지 않으니까요. 항상 자기 몸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고민해보세요. 제가 소개한 것들은 모두 신속함이 필요하니 연습이 필수! 이 기술이 만능은 아니기에 항상 조심하시고요. 압도적인 체격, 힘 차이는 어쩔 수가 없거든요. 실패하게 되면 괴한을 자극한 것 밖에 되지 않으니 항상 상황을 잘 보시고... 그래서 아래와 같은 전기 충격기, 스프레이 등의 호신용품을 가지고 다니시기도 하는 것 같네요. 이 글 보시는 분들에겐 절대 이런 상황이 일어나지 않기를 빕니다!
'꿀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터마크 없이 컴퓨터 pc 화면 녹화하는 오캠 따라하기! (0) | 2019.08.29 |
---|---|
(생활 Tip) 매일 우리 피부와 함께 하는 수건, 한 번 사용한 수건 재사용 해도 될까? (0) | 2019.08.19 |